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시 민선6기, 내부 ‘공직혁신’, 외부 ‘시민섬김’

시민을 위해 일하는 보령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민선6기 제7대 보령시장으로 취임한 김동일 시장이 친절’, ‘미소’, ‘청결을 캐츠플레이로 내부로는 공직혁신을, 외부로는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행정을 추진하고 있어 보령시의 큰 이슈가 되고 있다.

 

김 시장은 보령시장으로 취임하면서 시정구호를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 보령으로 정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와 비전을 담아 시정방침을친절한 시민, 튼튼한 경제, 쾌적한 도시, 명쾌한 행정으로 민선 6기를 출범했다.

 

 

보 령 시 청

 

평소 소탈하고 격의 없는 성격과 생활철학을 가지고 있는 김 시장은 40여 년 공직과 제8대 충남도 의원의 다양한 경험으로 겉치레, 허례허식, 권의주의를 과감히 탈피하고 항상 시민과 동등한 위치에서 서로의 눈높이를 맞춰 과거의 관행과 관습을 고쳐나가고 있다.

 

또 시민을 진정한 주인으로 섬기는 새로운 공직자상을 정립하는 등 그간 6개월 동안 보령시정에 많은 변화와 새로운 도약의 시발점이 되고 보령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시민과 소통으로 시민대통합

간소한 취임식을 시작으로 지난 78일부터 실시한 읍면동 초도 순방 시 초청시민 축소와 간담회 장소를 격의 없는 대화를 위해 원형으로 바꾸고, 각종 행사시 필요 없는 격식은 과감히 없애 본연의 행사를 내실 있게 다지는 등 겉치레와 허례허식, 권위주의적인 요소를 과감히 탈피해 시민 곁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서고자 하여 과거 어느 시장보다 시민 곁에 있다는 여론이다.

 

매주 화요일은 민원상담의 날로 지정해 시장실에서 각 국장과 담당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과 진솔하고 허심탄회한 대화와 민원 해소방안을 찾아 지금까지 145(건의건수 173)의 시민과 상담을 통해 37건의 민원을 해결하고 85건은 연차적으로 처리키로 하는 등 고충민원을 해소하고 있다.

 

27개 분야 각종 행정평가 수상으로 역량제고

·군 통합평가 5년 그리고 세정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와 재정 균형집행 충남 1, 민원행정 유공 국무총리 기관표창, 국토도시 디자인대전 국토부 장관상 수상 등 중앙부처와 충청남도의 각종 행정평가와 공모전에서 으뜸행정 역량을 발휘했다.

 

보령머드축제는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크라운센터에서 제59회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총회 중 축제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 시상식에서 금상 5(이벤트 영상, 이벤트 홈페이지, 홍보책자, 다양한 인쇄 자료, 홍보 핀 또는 버튼), 은상 2(기타 상품, 기타 의상), 동상 2(홍보 포스터, 이벤트 홍보 사진) 9개 부문에서 수상해 역대 가장 많은 피너클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한국축제콘텐츠협회에서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한국소비자협회에서는 ‘2014 대한민국소비자 대상을 수상해 명실공이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임을 널리 알렸다.

 

일 잘할 수 있는 조직개편으로 분위기 쇄신

공직자에게 권한과 책임을 주고 일을 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12월에 조직개편을 마무리해 전략사업과는 폐지하고 해양 기능을 강화를 위해 해양항만과를 신설하고 크루즈와 마리나, 물류 등 복합항으로 추진 중에 있는 보령신항과 원산도 및 연육관련 개발사업, 해양개발 종합추진 등을 비롯한 각종 해양개발을 맡도록 했다.

 

특히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건설을 위해 경제개발국장을 단장으로 지역경제과, 건축허가과, 도시과, 세무과를 T/F팀으로 하는 ?하이패스 기업유치지원단?을 시장 직속에 두고 기업유치를 직접 챙길 예정이다.

 

6담당()’으로 변경하고, 팀은 본청에 허가부서를 보강하기 위해 건축신고팀 등 3개 팀을 신설 및 일부 팀을 통·폐합하고, 대천1동을 제외한 4개 동지역에는 복지기능 강화를 위해 민원팀이 신설돼 183담당이 190팀으로 개편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시민중심, 보령의 미래를 위한 선진 행정체계를 구축하는 등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 건설을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일하는 보령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보령[http://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