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교육지원청, 학교 간 소통과 협력으로 미래교육 기반 다진다!

2024 교무업무 담당자 배움자리 실시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1129일부터 30일까지 12일에 걸쳐 대전 일대에서 초고 교무업무 담당자와 교육지원청 관계자 총 4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교무업무 담당자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간 교무업무 정보 교류와 변화에 대응하는 소통의 장 마련, 지역문화 탐방 체험을 통한 생태환경 및 인문학적 소양 강화,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자율시간 운영에 대한 협의와 선진지 사례 탐방, 교육과정 혁신 방안 모색, 생태환경 및 인문학적 소양의 함양을 주요 목표로 했다. 이를 통해 학교교육과정 혁신과 교무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고자 했다.

 

12일간 진행된 연수는 실질적인 교무업무 지원 및 교육과정 혁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강의, 분임토의, 현장탐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2일차에 경기 초당초등학교 유영식 교감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자율시간 운영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학교자율시간과 깊이 있는 학습에 대한 연수가 실시됐다. 이어서 학급별로 초등은 에듀테크 활용 수업 혁신 사례, 중등은 자유학기제 및 학교자율시간 운영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분임토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보령교육지원청은 특색 있는 교육과정 지원 및 학교업무 최적화 마인드를 정착하고 교무업무 담당자 간 협력과 소통 강화로 업무역량 신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김00 교무부장은 이번 배움자리는 학교 간 협력과 소통의 문화를 확대하고, 학교 교육과정의 질적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회가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