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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민원서비스 질 향상 위한 ‘민원응대 교육’ 실시

 

 

보령시는 지난 20일 민원동 회의실에서 ‘2025년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412월 민원처리 만족도 전체평균(94.6) 미만인 15개 부서의 민원처리 팀장과 담당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날로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담당자들의 악성 민원 대응력을 높이고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민원 서비스의 신뢰도와 품질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는 이날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아카데미시민강사를 초청해 민원응대 기본원칙과 응대요령을 교육했다. 또한,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공무원 보호방안과 효과적인 대응 전략도 함께 다뤘다.

 

강춘아 열린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민원 담당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보령시의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료문의: 열린민원과(권은지 주무관, 930-3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