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자동차대학교는 제9대 총장에 한명석 전략기획실장이 선임됐다고 18일 밝혔다.
학교법인 대우학원은 지난 2월 6일 이사회를 열고 한명석 교수를 차기 총장으로 선출한 바 있다.
한명석 교수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에서 공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대전자산업(주)(현 SK하이닉스)와 아주자동차대학교에서 근무하며 산업체와 대학의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아주자동차대학교에 재직하며 학생처장, 산학처장, LINC사업단장, 입학처장과 대학구조개혁평가 컨설팅 위원,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위원으로 활동하며 대학 및 전문대학 교육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보령시장 공약사항 이행 평가단, 보령시 노사민정 협의회 위원, 인구증가 시책 추진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자체의 발전에도 노력했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현재 아주자동차대학교 산학협력단장(겸), 전략기획실장으로 재직하며 대학과 지자제, 산업체의 산관학 협력 체제 구축에 이바지해 왔다.
이번에 총장으로 선임 된 한명석 교수는 “대우학원의 교육 이념과 아주자동차대학교의 전통과 혁신을 이어가며,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세계 수준의 자동차 특성화 전문대학의 비전을 이루어 지역의 발전과 대학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