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시, ‘생활원예 힐링치유교육’ 운영... 시민 심신 안정 도모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시민들의 심신 안정과 정서회복, 나아가 공동체 구성원 간의 소통과 교감을 위한 생활원예 힐링치유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200명 내외의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생활원예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나만의 반려식물 심고 가꾸기 꽃과 식물 등을 활용한 만들기 명상체험 등을 통해 시민들의 심신 안정과 정서 회복을 돕고, 참가자들 간의 의미 있는 교감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35()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해 중부지구지소(보령시 남대천로 60-1)에 방문 제출하거나 팩스(041-931-7951)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선정 결과는 37일 개별 통보된다.

 

또한 202510월 개최 예정인 만세보령 농업활력화대회에서는 생활원예 힐링치유체험 부스를 특별 운영한다. 행사 기간 중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생활원예를 통한 힐링치유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생활원예의 치유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제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시민들이 생활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생활원예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누리집(www.brcn.go.kr)에서 확인하거나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중부지구지소(041-930-7657)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문의: 농업지원과 중부지구지소(김민영 지소장, 930-7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