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시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 교실 ‘기억쌩쌩’ 프로그램 운영

 

 

보령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60세 이상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정상군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치매예방교실기억쌩쌩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치매예방교실은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 시키기 위한 치매예방 활동으로 상반기(4~5)와 하반기(9~10)로 나누어 각 8회기씩 매주 화요일 오전에 진행된다.

 

프로그램 구성으로는 인지 자극 집중 훈련으로 CoTras-G 전산화 인지훈련시스템 보령시 특화 인지학습지 춘하추동 다이어리 등 교재를 활용하여 진행한다.

 

특히 춘하추동 다이어리는 충남 광역치매센터에서 개발한 검증된 지남력 훈련을 할 수 있는 인지 자극 활동으로 노년기에 찾아오는 기억력 저하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인지 선별검사, 노인 우울척도검사 등 사전검사를 실시하고 프로그램 종료 후 사후검사와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여 교육 전후 변화를 비교해 사업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선착순 20명 모집으로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치매안심센터(041-930-6876)로 문의하면 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을 감소시키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치매 걱정없는 보령시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자료문의: 보건소 치매관리팀(이인애 주무관, 930-6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