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령소방서(서장 고광종)는 지난 25일 옥마산 일대에서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고광종 소방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30명, 의용소방대원 110명, 보령시청 산림과 직원 2명, 산불진화대원 14명 등 총 156명이 참여해, 등산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입산 시 인화물질 소지 금지 ▲논·밭두렁 소각행위 자제 ▲산불 발생 시 행동요령 안내 등 실질적인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에 앞서 대천3·4동 등 시가지 일대에서는 소방차 2대와 산불진화차 4대 등 총 6대의 차량이 참여한 카퍼레이드를 진행, 차량 방송과 안내를 통해 시민들에게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도민공감 안전충남 릴레이 챌린지’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의용소방대의 자발적인 참여로 더욱 의미를 더했다.
고광종 보령소방서장은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잇따르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지역도 예외일 수 없는 만큼, 산불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작은 부주의가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일상 속에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