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명섭, 민간위원장 백경호)는 27일 「맞춤형 나눔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맞춤형 나눔꾸러미 세트를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맞춤형 나눔꾸러미 지원 사업’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총 60가구)를 찾아가 분기별로 가구 특성에 맞는 맞춤형 꾸러미 세트를 지원하여 생활필수품, 식료품, 위생용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맞춤형 나눔꾸러미 세트를 지원 받은 어르신께서는 “건강 문제로 인해 생활용품을 사러 나가는 것도 이만저만 힘든 일이 아닌데 이렇게 집까지 찾아와 전달해 주어서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백경호 민간위원장은 “맞춤형 나눔꾸러미 지원 사업을 통해 최근 물가 상승으로 생필품 구입이 어려운 가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남은 분기에도 꾸준히 사업을 추진하여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명섭 대천1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함께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따뜻한 나눔을 통해 지역 복지 수준이 날로 높아지는 것 같아 뿌듯하고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적극적인 복지 사업 추진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대천 1동이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