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충남경찰청, 국민중심 지역경찰활동 활성화 방안 논의

□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양제)
○ 8. 21. 지방청 중회의실에서 "국민중심 지역경찰활동 강화 방안 워크숍" 을 개최하였다.

 

▲ "국민중심 지역경찰활동 강화 방안 워크숍" 개최 장면

 

○ 이날 워크숍은 15개 경찰서 생활안전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추진해왔던 주민접촉식 문안순찰, 선별적 검문활동, 협력치안 활성화, 지역경찰 전문성 향상방안 등에 대해 중간 점검․평가를 하고 향후 세부 실천방향과 추진계획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다.

 

○ 충남경찰청은 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그간의 차량순찰 방식에서 탈피하여 주민과의 대화와 관찰을 통한 주민접촉식 문안순찰과 선별적 검문, 자율방범대와의 합동 순찰 등 협력 치안을 강화하고, 우리동네 바로알기, 길학습, 공감한마디 등 경진대회를 통하여 112신고처리 현장대응능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이 같은 결과 ‘15년도 상반기 치안만족도 조사결과 112신고처리 분야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하였으며, 전년 대비 서민침해범죄인 강도는 48%, 절도는 5.75% 각 감소하였고 강간 등 성범죄는 16.4% 감소하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 김양제 충남경찰청장은
“주민들을 위한 치안정책 개발과 문안순찰을 더욱 활성화하고 현장에서의 선행미담 ․ 범인검거 및 치안제도 개선 사례 등을 적극 발굴하여 주민들이 알기 쉽도록 홍보에 집중해서 지역 맞춤식 치안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당부했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

 

주간보령(93177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