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소방서, 라디오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산불 예방 홍보

 

보령소방서(서장 고광종)는 지난 21일 서천FM ‘떴다! 의소대라디오 방송을 통해 화재 예방에 관한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보령소방서 예방안전과 이규희 팀장은 이날 방송에서,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과 대피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장치라고 설명하며, 특히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해 주방용 자동확산소화기의 설치 필요성도 함께 강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20248, 보령시 한 주택에서 음식물 조리 중 부주의로 인해 화재 위험이 있었으나,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경보음 덕분에 신속하게 대처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던 실제 사례도 소개됐다.

 

이 외에도 감지기 점검 방법과 관리 요령 등을 직접 시연하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했다.

 

이어, 건조한 봄철을 맞아 산불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불필요한 소각 행위 자제와 화기 취급 주의 등 일상 속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예방 실천을 당부했다.

 

고광종 보령소방서장은 시민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생활 속 안전 실천을 안내할 수 있어 뜻깊다작은 관심과 실천이 큰 피해를 막는 만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와 점검에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