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시 관창산단 탄소중립 모빌리티 센터 통합 준공식 개최

국자동차연구원 주관, 충청남도·보령시, 유관기관·기업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진종욱)은 지난 29일 보령시 관창산단에서 탄소중립 모빌리티 센터 통합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동화튜닝 차량지원센터, 고성능 전동화센터, 친환경선박 평가센터, 친환경선박가상센터 등 4개 센터의 통합 준공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김태흠 충청남도지사와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관련 기업 임직원, 아주자동차대학교·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주산산업고등학교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공식행사, 세레머니, 센터 견학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탄소중립 모빌리티 센터는 보령시가 친환경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라며 이 센터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실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준공한 4개 센터와 준공을 앞둔 전기차용 폐배터리 재사용 산업화센터까지 총 5개 센터로 구성된 본 사업은 1,195억 원 규모의 탄소중립 미래형 모빌리티 클러스터 집적화단지로 조성된다. 이는 보령시 산업 패러다임 전환과 탄소중립 미래형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자료문의: 에너지과(박원종 주무관, 930-6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