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보령시, 효과적인 자녀 학습방법을 위한 비법 전수

8일 강성태 강사 초청, ‘도전하는 꿈, 신나는 공부를 만나다!’ 주제로 강연

 

 

▲ 강 성 태
(공신닷컴 대표)

 

 

보령시는 제129회 비바보령 아카데미 특강을 오는 8일 오후 4시부터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부의 신’으로 불리는 강성태 강사를 초청해 ‘도전하는 꿈, 신나는 공부를 만나다“를 주제로 효과적인 학습 비법을 전수 한다

 

강성태 강사는 ‘EBS 부모, 대학입시가이드’, ‘EBS 인터넷 강의’를 통한 다수의 방송 출연과 독서평설, 대학저널, 네이버 메인 공익 캐스트를 연재했고, 주요 저서로는 ‘공부의 신, 천개의 시크릿’이 있으며, KBS 드라마 ‘공부의 신’ 공부법 대본을 직접 제작하기도 했다.

 

현재는 서울시에서 우수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한 공신닷컴을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만 약 30여만 명을 보유하고 있고,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등록될 정도로 공신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특강은 자기주도 학습과 관련된 구체적인 학습방법부터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청소년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을 전개할 수 있는 비법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학습동기와 흥미를 증진시키는 부모, 자녀간 학습전략 특강으로 진행된다.

 

또 ‘삶의 방향이 없다면, 남의 꿈을 위해 살게 된다. 자신의 꿈을 찾아라’, ‘포기하고 도망치고 싶었던 순간마다 더욱 성장할 수 있다. 고통이 더 큰 성공의 기회를 준다’ 는 희망 메시지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 공부 교육법의 노하우가 제시된다.

 

한편, 11월에는 2002년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6관왕에 빛나는 김동성 강사를 초청해 “결승선에서 오른발을 쭉 내밀어라!” 라는 주제로 보령시민들에게 마지막 결승전에서 오른발을 내밀 수 있었던 것은 하루하루 고된 훈련과 0.1초를 앞서기 위한 과학의 원리가 있음을 알려주며, 미래에 대한 불안 보다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