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내달 30일까지..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로 제출
보령시는 토양환경 보전을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내달 30일까지 2016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본인의 농지를 등록한 농가중 유기질비료 공급을 희망하는 농가로 지원 비료는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산물비료 2종(가축분 퇴비, 퇴비) 등 모두 5종이며, 유기질비료는 20kg 1포대당 2000원, 부산물비료는 1등급 기준 1600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내년도에 사용하고자 하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작성해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마을 이장을 통해 신청할 수도 있으며, 팩스로도 신청 가능하다
특히 내년부터는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원대상이 신청농업인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로 제한되는 만큼 신청 전에 경작중인 농지를 농업경영체 정보에 등록해야 하며, 경작관계 변경 등에 따른 농지가 추가된 경우에도 등록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유기질 비료 신청 시 반드시 신청 전에 농업경영체 등록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하시기 바라며,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을 경우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기간 내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약 8억 9000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53만 8천여포의 유기질 비료를 관내 농가에 지원한 바 있다.
▲ 보령시청사 전경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