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묵 서장
보령소방서
항상 보령소방서를 지지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보령시민 여러분, 2016년 희망찬 丙申年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가정에 희망이 가득하고 기쁨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 동안 보령소방서가 시민 여러분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하여 묵묵히 일 할 수 있도록 믿음과 사랑으로 아껴주심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보령소방서에서는 화재·구조·구급현장에서 막중한 책임과 사명감 속에서 각종 재난으로부터 보령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그 역할을 다해오며 대 다수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에 시민 여러분의 찬사에 보답하고자 丙申年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소방행정서비스 발전방향을 다음과 같이 추구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선 ‘예방이 최선이다’라는 인식하에 대형화재는 반드시 사전에 예방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삶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현장대응능력강화를 통하여 모든 재난은 우리소방 119가 책임지고 적극 해결하는 최고의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구조구급체계 확립 및 시민생활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신속한 상황대처 및 지휘로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민안전문화 정착과 ‘보는 119에서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119’로 전환하여 각종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 등의 교육을 통한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더불어 재난과 위험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 본연의 사명에 충실함은 물론 종합적인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스스로 혁신하고 서비스를 개발하여 그간에 보여주신 성원과 지지에 보답하고자 우리 보령소방서는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저희 소방을 믿고 소방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리오며, 새해는 보령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고 온 집안에 화목한 기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끝으로 올바른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지역사회의 감시자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는 ‘주간보령’의 노고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지역종합 정론지의 사명과 역할을 위해 더 높이 도약하시길 바랍니다. [2016.01.08.189호 지면보도]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