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시 보건소. 알기 쉬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교실 운영

보령시보건소(소장 김형곤)는 단일질환 사망원인 1위로 알려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예방관리를 위해 지난 1일부터 ‘알기 쉬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 건강교실 운영 장면

 

교육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30분에 보령 노인종합복지관에서 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교육과 함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웃음치료, 건강 체조,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지난 1일에는 조은 치과의원 원장을 초빙해 만성질환자에 대한 구강관리를 실시했고, 오는 15일에는 종로약국 약사를 초청해 올바른 약물복용에 대한 교육을 가진다.

 

교육은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보건소 방문보건팀(☎930-41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담당자는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의 심뇌혈관질환은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5월에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보령 문화의전당에서 약 200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기초 검진 및 교육과 함께 내과 원장과 약사 등을 초빙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