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시 중앙시장, 청년상인 대상 공개모집 ‘오디션’ 진행

오는 13일까지 모집..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로 전통시장의 변화 모색

 

보령중앙시장이 올 한해도 시민과 호흡을 통한 전통시장을 활성화 하기 위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첫 스타트로 내달 13일까지 공개모집 청년상인 오디션을 진행한다.

 

청년상인 오디션은 지난 2014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된 보령중앙시장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찾고 변화의 바람을 일으켜줄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대상은 보령시 거주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먹거리 5, 수공예품 2팀 등 모두 7팀을 선정한다.

 

선정팀에게는 이동식 매대 1대와 시장내 일정 공간을 무료로 임대하고, 판매 공간을 제공하며, 성공 지원을 위한 컨설팅도 실시한다.

 

청년상인 오디션의 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www.bobustore.co.kr)에서 내려받아 이메일(vivamarket1@naver.com) 또는 사업단 사무실(041-931-0954)로 방문해 접수 하면 된다.

 

보령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고태훈 단장은 고령화와 대형마트 입점 등으로 인해 날로 어려워지는 전통시장 운영이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통해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어 일으키길 바란다.”, “청년 상인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 고 당부했다.

 

▲ 청년상인 오디션 포스터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