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생! 꿈을 가꾸는 보령교육」실현을 위한 2016년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9일~10일, 17일~18일 2회에 걸쳐 교육지원청 및 아산 일원에서 관내 일반직 공무원(행정·기술·관리운영직군 전체) 2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첫 날, 천북초등학교 김태길 교장의 ‘청렴 강의’를 시작으로, 국가보훈처 소속 나라사랑전문교수 심재환 강사가 ‘전쟁이 일어난다면 나는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긍정적 삶의 자세를 통해 나, 부모, 조국을 사랑하자며 열정적인 안보강의를 펼쳤다.
이어서 천안독립기념관 현장견학을 실시해 강의와 현장체험교육을 병행해 실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내초등학교 전형진 주무관은 “강의를 통해서 청렴과 안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고, 나라를 사랑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이 무엇이 있을까를 되짚어 보게 됐다. 또한, 집합교육을 통해 업무 정보교환을 할 수 있어 보람찬 연수였다.”고 말했다.
박도순 교육장은 “앞으로도 직무연수를 통해 청렴한 보령교육 구현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며 나라를 지키려 했던 애국선열들의 희생적인 정신을 본받아 올바른 공직자 안보관 및 국가관을 확립하는 계기로 삼자.”며 “22일부터 진행되는 2016년 을지연습 또한 실질적인 훈련이 되도록 노력하여 ‘행복한 학생! 꿈을 가꾸는 보령교육’ 실현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 직무연수 기념촬영 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