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 웅천돌문화공원, 다채로운 석조각 기획전 개최

5회 대한민국 석재문화 한마당 및 전시회 등 열려

 

보령 웅천돌문화공원은 내달 25회 대한민국 석재문화 한마당을 시작으로 한 달여간 다채로운 석조각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석재문화인 한마당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석조각예술인협회가 주관하는 제5회 대한민국 석재문화 한마당은 2일 오후 3시 웅천돌문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풍물놀이,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석재 산업의 유공자와 2016 학생 석조각 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을 하고, 탤런트 유인석씨의 사회로 강진, 금란 등 초대가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운다.

 

또 연계행사로 야외 체험장에서 학생 석조각 체험 행사와 충남무형문화재 48호 석공예가 고석산 씨와 석각명인 백영국 씨, 무형문화재 전수자인 권태만 씨의 돌다루기 시연회도 열린다.

 

아울러 내달 23일까지는 갤러리 탑 1관에서‘44색 선율전’, 내달 30일까지 갤러리 탑 2관에서 시화와 캘리전인도자기에 시()를 입히다’, 1130일까지 야외공연장에서‘15인 조각가 야외조각 초대전이 열리는 등 석조각의 예술성과 우수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한국석조각예술인협회 박주부 이사장은석공인들의 열정과 정성이 담긴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회에 시민들께서 많이 참석하셔서 우수한 석조문화를 체험해보시는 소중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웅천돌문화공원 석재문화인 한마당 포스터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