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시보건소,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동행’운영

1011~ 오는 1213일까지 매월 ‘2

 

보령시보건소(소장 김형곤)11일부터 오는 1213일까지 매월 2회씩 치매환자 가족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프로그램인동행을 운영한다.

 

동행은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환자 돌봄 교육과 힐링 강의를 통해 치매 환자를 이해하여 더욱 잘 돌볼 수 있는 계기 마련으로 가족이 받고 있는 스트레스와 부양 부담을 줄여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함께 누리도록 도와주고자 운영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구성했는데 1부는 치매 가족교실이라는 주제로 치매의 올바른 이해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 방법, 남아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로 진행하고, 힐링 강사를 초빙해 환자 돌봄 및 스트레스 관리, 웃음치료, 노래교실, 심리치료, 신경과 및 정신과 의사와의 상담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2부는 가족교실에 참여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자조모임을 결성해 가족 상호간의 경험 및 대처방법 등을 공유하며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이겨 낼 수 있도록 돕는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치매는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극복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6.10.12. 198호 지면보도]

 

▲‘동행’운영 장면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