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교육청, 2015 개정교육과정 이해 및 1~2학년 현장적용방안 연수 실시

내년에는 교육과정이 이렇게 바뀝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민행)은 지난 25일 오후 3시부터 2017학년도 초등학교 1~2학년 담임예정자 및 희망자 80여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및 1~2학년 군 현장적용방안 연수를 실시했다.

 

내년부터 1~2학년에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됨에 따라 현장 교사들의 이해를 돕고자 이번 연수를 개최하게 됐다. 총론, 국어과, 수학과, 통합교과 등의 순서로 각 학교의 교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특히, 내년에 처음으로 신설되는 1~2학년 창의적 체험활동의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맞춰 단순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 것보다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새로운 환경과 상황 속에서 선택, 조정, 통합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수에 참여한 대남초 김미란 교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의미와 중요성에 따라 열심히 연수에 참여하고 유익한 정보와 내용을 배웠다내년에 1~2학년 담임교사를 희망하는 입장에서는 안전교육과 수업시수의 부담이 있지만 행복한 학생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을 운영하는 데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또한 오는 금요일 오후에 학교장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이해와 현장지원 방안에 대한 후속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연수를 진행하는 모습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