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시, 내년도 대천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오는 9일 오후 2시 보령중앙도서관에서 토지소유 및 이해관계자 대상 안내

 

보령시는 오는 9일 오후 2시 보령중앙도서관 1층 대강당에서 2017년도 대천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이 실제 경계와 일치하지 않는 대천1지구의 지적재조사사업의 지구지정을 받기 위한 것으로 모두 437필지(112941), 토지소유자는 215명이 해당된다.

 

대천1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은 지적공부상 등록사항이 실제 토지이용현황과 불부합인 지역으로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보호와 지역 주민 간 경계분쟁 등을 예방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설명회에서는 해당 지구의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추진목적·배경·절차·토지소유자 동의서 제출 방법과 주민협조 사항 등을 알리고 이후에는 사업지구 전체면적 2/3이상의 토지소유자 동의를 받아 충청남도에 사업지구 지정을 신청하며 사업지구가 지정 고시되면 일필지 조사와 지적재조사 측량을 실시해 2018년에 마무리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대천1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이 조기에 완료 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동대2지구 및 봉덕2지구지적재조사사업은 연말 마무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동대3,4지구는 현재 지적재조사 기준점 측량 및 현황측량을 실시하고 있다.

 

▲ 지난 2월에 열린 동대4지구 주민설명회 장면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