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해경. 모바일 앱을 이용한 검색방법 소개

해양오염 대응정보 내 손안에 쏙

 

 

보령해양경비안전서(서장 류재남)117일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 앱을 이용 누구든지 해양오염대응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해양오염방제자원봉사자 및 해양시설 관계자 등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소개했다.

 

해양오염대응정보시스템 앱은 지난 2012년 해양경찰청이 자체 연구를 통해 개발한 시스템으로 해양오염물질정보, 방제방법, 대응지침, 방제장비 매뉴얼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돼 있으며 스마트폰 “Play 스토어에서 해양오염대응정보시스템 검색 다운로드 앱 열기로 설치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방제대응 조직을 구성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장과 지휘소간 실시간으로 현장상황 공유와 정보교환·지원과 자원봉사자를 비롯, 방제작업자에게 기상정보 및 방제자원정보 등을 제공한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누구나 해양오염방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환경변화에 맞춰 수요자에게 적합한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해양환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