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시, (재)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제2기 아카데미 성료

시민, 문화관광해설사, 일반시민 등 모여 축제 발전방안 모색

 

재단법인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는 시민의 보령머드축제에 대한 자긍심과 참여의식을 높이고 축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한 보령머드축제 아카데미 2기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 머드축제 아카데미 수료식 장면

 

 

지난 17일 오후 보령머드박물관 회의실에서 열린 수료식은 김동일 이사장을 비롯해 교육 수료생과 자원봉사자, 축제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규 과정을 이수한 27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이용열 사무국장의 제19회 보령머드축제 성과 및 발전방안과 김동일 이사장의 특별강의 순으로 진행했다.

 

보령머드축제 아카데미는 지난 317일부터 1020일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운영했으며 배재대 정강환 교수의축제 이해와 운영전략’, 김주호 교수의 관광축제의 역할과 트렌드특강과 금산인삼축제 등 전국 우수축제 사례를 벤치마킹 하며 모두 8차시의 과정으로 운영했다.

 

김동일 이사장은 보령머드축제 아카데미를 수료하신 여러분들은 지난 8개월 동안 국내외 축제관련 전문지식을 함양하며 성공적인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전문가로 거듭났다고 생각한다, “내년이면 성년을 맞는 20회 보령머드축제를 앞두고 그동안 배운 지식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시민 모두가 만들어가는 세계축제가 되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령머드축제 아카데미수료자는 일반 시민과 상인회, 문화관광해설사, 주민자치위원, 자영업자 등 다양한 분야 종사자가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