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시, 충남도의회 백낙구 의원, 보령을 빛낸 자랑스러운 10인 대상 수상

정치 발전 분야 공로 인정도 공익활동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등

보령~인천공항 직통 버스 개통에 힘써

 

충남도의회 백낙구 의원(보령2)‘2016 보령을 빛낸 자랑스러운 10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충남도의회 백낙구 의원 시상식 모습

 

 

백 의원은 13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열린 보령을 빛낸 자랑스러운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정치발전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 백 의원은 38여 년간 공직 생활을 하면서 지방행정의 달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었다. 8대와 제10대 의회에서도 도 공익활동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등을 대표발의, 도민의 활발한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상임위원회 활동을 하면서도 집행부 무체재산권 활용 저조 문제를 비롯해 청렴도 평가 하위권에 따른 대책 마련 등 총 44건의 감사 결과를 도출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보령~인천 간 직통버스를 개통하는데 일조하면서 보령 발전에 앞장선 공로가 인정됐다.

 

백 의원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전개로 보령시민과 210만 도민이 보다 윤택한 삶을 누리도록 노력하겠다지역 현안 사업 해결 및 관광자원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로 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백 의원은 지난해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비롯해 풀뿌리 자치대상 충청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