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보령시, 내년에도 직무와 성과중심 조직 운영한다.

보령시가 2017년도 인사운영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도에도 직무와 성과중심의 조직 운영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시는 예측가능한 인사운영 기준과 절차, 인사예정시기 등을 공개해 인사의 객관성과 공정성, 신뢰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5급 이상은 리더십, 업무추진력, 전문성, 윤리성을, 6급은 업무추진능력 및 격무부서 감안, 7급 이하는 업무 추진능력 및 장기재직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승진인사를 한다는 방침이며, 동일부서 장기 근속, 공무원 품위손상, 기타 조직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순환 전보하는 기준을 마련했다.

 

또 인사랑 사이버 인사마당, 사내 망인 업무통신 등을 활용해 개인 고충, 타 자치단체와의 인사교류, 전보 희망을 받는 인사고충상담실울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행정발전에 탁월한 실적을 보인 공무원 3명을 1호봉 특별승급 시키는 파격적인 인사를 단행했고, 내년에도 이에 상응하는 업무실적을 나타낸 공무원에 대해서는 특별승급 포함 다양한 사기진작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여기에 읍면동 복지허브화 추진의 일환으로 신설한 맞춤형 복지팀의 팀장 보직을 점차 늘려나가 복지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민선6기 이후 읍면동 팀장의 보직 권한을 읍면동장에게 일임한 것도 지속시킨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정부가 경력이 아닌 능력과 성과에 따른 보상받는 공직문화 정착으로 공직의 생산성을 높여나가고자 다양한 노력을 강구하고 있다, “앞으로도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에 대한 처우개선 등 사기 진작책을 마련해 조직 발전이 시정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남보령시청사 전경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