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령시, 2017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순회 설명회 개최

기업이 체감하는 다양한 혜택과 애로사항 해결로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


보령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순회 설명회 장면



보령시는 14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충청남도 및 출연(유관)기관에서 추진하는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알리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자금, 기술개발, 판로개척, 수출 및 통역, 교육훈련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 답변을 통한 중소기업 경영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충청남도와 보령시를 비롯한 6개 기관이 참여해 충청남도는 정책자금 융자, 판로 및 수출지원, 유망중소기업 지원 충남신용보증재단의 특례보증, 보증부 협약보증, 원스탑 신용보증 한국무역협회의 수출시장 및 바이어 발굴 충남북부상공회의소의 특허기술 평가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인재양성 및 컨설팅 등 기관별 다양한 지원 제도를 안내했다.

 

특히, 정책자금과 보증서 관련 제도는 경영자금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고, 2017년 중소기업지원시책 안내책자 등 각 기관의 지원시책을 상세히 소개한 유인물도 배부해 상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해 착공한 웅천일반산업단지의 분양 홍보, 근로자들의 전입 시 이주정착금 등 다양한 지원 사항의 안내로 주소지 갖기 운동도 권장했다.

 

정원춘 부시장은 “50여 건의 조례개정, 기업파트너제, 현장근로자와의 간담회 등 기업 현장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해 오면서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 실시한 기업체감도 및 경제활동 친화성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시는 기업이 체감하는 다양한 혜택 제공과 애로사항의 적극 해결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