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보령시, ‘1사1촌 활성화’(주)이건, 주산 삼곡2리에 마을용품 지원

11촌 활성화, 마을행사용 천막 및 의자 기증


보령시 관창산업단지 ()이건, 주산 삼곡2리에 마을용품 지원



 

보령시는 지난 15일 관창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이건에서 주산면 삼곡2리 마을에 천막 1개와 의자 50개 등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물품 기탁은 지난 2015년 맺은 11촌 협약체결에 따라 이뤄졌으며, 마을에서는 기업 관계자에게 정성스럽게 마련한 중식을 제공하고, 주민이 직접 재배한 방울토마토와 고춧가루 등을 회사에 전달하는 등 자매 결연 기업과 주민 간의 우호관계를 돈독히 했다.

 

이상위 삼곡2리장은 이번 천막과 의자를 기증해 주셔서 마을 행사시, 다른 마을에서 빌려오는 번거로움을 덜게 되어 주민을 대표해 감사하다.” 고 말했다.

 

이건 문건수 대표는 농촌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농촌 일손돕기, 농산물 직거래 구매 등 다양한 교류 활성화 방안을 찾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향토기업 이건의 문건수 대표는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평소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나눔 정신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주산면 삼곡2리 주민들을 초청해 공장의 생산현장을 직접 견학시키고 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품 팔아주기, 일손 돕기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위한 역할을 다해오고 있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