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보령시, 주거지역 도시가스 공급망 확대

동지역 단독주택 등 도시가스 공급 확대로 연료비 절감 및 에너지복지 실현


김동일 보령시장과 중부도시가스 한형희 본부장 협약 장면



    보령시는 17일 오전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중부도시가스 한형희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공급관 설치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지역 단독주택 등 도시가스 공급 확대로 연료비 절감을 통한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 보조금 지원대상 지역의 타당한 선정과 효율적 사업추진 도시가스 미공급 및 경제성 미달지역에 대한 도시가스 조기공급 방안 등을 논의하며 사업완료 시까지 원활한 협력에 뜻을 모았다.

 

특히, 시는 올해 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시가스를 공급받지 못하는 소외 지역의 단독주택 등에 공급되도록 지원할 계획으로, 17일까지 희망지역의 대표자로부터 신청을 받은 지역에 대해 현지 타당성조사를 거쳐 오는 4월에 대상가구를 확정, 동절기 전에 사업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가스 보급 소외지역 주민과 장애인, 노인가구 등 지역별, 대상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친환경 녹색에너지 도시 건설을 위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해 5개 지구 2.3km 배관 연장으로 145세대에 도시가스를 보급했으며, 2018년까지 도시가스 보급률 40% 달성을 목표로 공급망 확대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