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간보령] 보령시 보건소,‘도전! 비만 탈출교실’운영

보령시 보건소(소장 김형곤)는 비만 개선 및 건강생활실천을 권장하기 위해 체지방율 33% 이상 비만관리가 필요한 20명을 대상으로도전! 비만탈출교실을 운영한다.

보령시 보건소, 도전! 비만 탈출교실운영 장면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 감소,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고, 최근 5년간 중증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률이 전국 평균보다 약 2% 가량 낮아 예방관리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어 추진하는 것이다.

 

교실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12주간 운영하며, 사전 기초검진 및 나트륨 섭취량 검사, 체지방 측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 맞춤형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전문 운동 강사를 통해 체지방 감량을 위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강화운동도 병행한다.

 

또 교육 기간 수시로 기초체력검사 실시 및 운동일지를 작성함으로써 자신의 변화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영양사, 간호사와의 상담 및 교육을 통해 비만탈출과 함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운영 결과 참가자 중 78.9%가 체중 및 체지방률 감소, 골격근량은 73.7%가 증가해 운영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 관계자는 참여자들에게 올바른 운동 및 영양 건강 교육을 통해 비만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오는 73일부터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신청은 65일부터 623일까지 보건소 건강증진센터(041-930-4155)로 방문하면 된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