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 오는 8월 열리는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대회 구호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해양제전 표어인‘푸른 꿈, 푸른 도전 힘찬 미래’와의 연계성 ▲▲충남의 전통과 역사, 문화, 비전(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 등 정체성과 이미지를 함축적 표현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 보령’의 실현 의지 내포 ▲전국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해양축제의 한마당을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이다.
응모는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공고문(20일부터)의 응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tnekaosgud@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교육체육과(☎041-930-4953)로 문의하면 된다.
단, 이미 공개되었던 작품이나, 모방작은 심사에서 제외되고, 1인 1점을 초과해 응모할 수 없으며, 당선작 시상금은 30만 원(1명), 가작은 10만 원(3명)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보령 만의 특화된 지역자원과 해양스포츠와의 결합, 모든 분들의 화합과 참여를 통해 역대 가장 성공한 제전으로 기억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니, 전 국민께서는 성원은 물론, 공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보령시와 보령시체육회,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관하는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오는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선수와 임원, 시민과 관광객 등 약 20만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정식종목(요트, 핀수영)과 번외종목(바다수영, 카이트보딩), 체험종목, 연계 행사 등 50개 종목의 경기로 펼쳐진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