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청파초등학교(교장 이민철)는 지난 7일 운동회 행사와 함께하는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심화형학교 운영 선포식’과 ‘흡연예방 O,X퀴즈대회’를 실시했다.
운동회에 참석한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한 자리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심화형학교로 지정되었음을 알리고 학생 대표의 「평생 비흡연·금연 실천 서약서」 낭독을 시작으로 학생·학부모·교직원 대표가 평생 비흡연·금연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담배모형 부러뜨리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선포식 후 행사로 이루어진 ‘O,X퀴즈대회’를 통해 흡연의 해로움에 대해 다시 한번 상기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 퍼포먼스에 참여했던 학부모 대표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피해를 알고 평생 비흡연·금연을 실천하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담배연기 없는 맑고 깨끗한 학교를 만드는 건강지킴이로 자라길 기대한다”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선포식 행사는 학교 흡연예방교육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시발점이 되었으며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문예행사, 학교·지역행사와 함께하는 캠페인, 활동결과물 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 중심의 활동을 통해 본교의 교육공동체 뿐 만 아니라 지역사회에게까지 전파하여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이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