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9일까지 청소년 안전의식 확립위한 영상물(UCC) 접수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오는 10월 9일 까지 청소년들이 생활 속의 안전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개최되는‘제11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참가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팀(10명 이내)이면 누구나 지원가능 하며 학교나 가정 등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위험요소를 발굴하여 스스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사고 감소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5분 이내로 영상물(UCC) 형태로 제작ㆍ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창의성, 작품성, 작품완성도, 위험개선 등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1팀), 우수(1팀), 장려(3팀)을 시상하며, 최우수 수상 팀은 11월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되는‘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제출 방법은 영상물(UCC)과 신청서를 이메일(lskeldorado@korea.kr) 또는 우편(보령시 대천로 122,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041-930-0263)로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발상을 통해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