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보령건설본부, 추석연휴 대비 CRO 현장안전점검

재난안전관리 추진실태 현장지도점검

 

한국중부발전()927일 충남 보령시 주교면에 소재한 신보령건설본부에서 곽병술 기술부사장이 직접 주관하는 추석연휴 대비 CRO 현장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금번 시행된 경영진 주관 현장안전 지도점검은 추석연휴를 대비하여 발전시설의 재난안전관리를 강화함으로써 국민이 안심하고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신보령건설본부를 포함한 한국중부발전() 3개 사업소를 대상으로 925일부터 928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안전점검은 재난 발생 등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재난안전관리체계 전반에 대한 점검으로, 신보령건설본부는 2017년 추석연휴 재난안전관리 강화대책을 수립하였다. 또한 위기의 상황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사업소 특성에 맞는 상황별 One-Page 행동절차서를 운영 중에 있으며, 본부 내 취약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부의 국책과제로서 초초임계압 화력발전 상용화 기술개발 실증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신보령 제1, 2호기(100, 2)는 규모 면에서는 국내 최초 100급 국산화발전소로 표준원전의 설비용량과 비슷한 수준일 뿐 아니라, 세계최고압력(265kg/)과 최고효율(44.14%)을 자랑한다.

 

한편, 현재 신보령 1호기는 20176월부터 상업운전 중이며, 2호기는 2017929일 상업운전이 시작될 예정이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