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렁쇠, 팽이치기 등 15개의 민속놀이 부스 체험
대천초등학교(교장 전영배)는 지난 1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동장에서 2017 쉼(,)이 있는 행복놀이 가을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바람직한 사회성을 함양하고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총 15개의 부스를 통해 운영됐다.
학생들은 굴렁쇠, 팽이치기, 비사치기, 고누 놀이, 투호 놀이, 실뜨기 등 15가지 민속놀이 부스를 각각 체험하며 미션 수행했으며 성공한 학생들은 스티커를 얻었다.
간간이 이슬비가 내리기도 했지만 학생들은 평소에 해보지 못한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하며 매우 즐거워했다.
또한 쉼(,)놀이를 끝낸 학생들은 간식인 어묵과 핫바를 제공 받아 먹어보는 시간을 가지며 함께 행복해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이○○학생은 “팽이치기를 오랜만에 해보니 어려웠지만 너무 재미있었어요. 앞으로도 친구들과 쉬는 시간에 많이 해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전영배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행복한 놀이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건전한 놀이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령 대천초) 2017 쉼(,)이 있는 행복놀이 가을 민속놀이 한마당 실시
(보령 대천초) 2017 쉼(,)이 있는 행복놀이 가을 민속놀이 한마당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