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산산업고, 마음의 벽을 허물고 사랑을 쌓은 사제 간 힐링여행!

으랏차차! 아이-사랑사제동행 삽시도 체험

 

 주산산업고등학교(교장 이신호)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3일 일정으로으랏차차! 아이-사랑사제동행(교사 1, 학생 4) 삽시도 힐링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직된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느긋한 힐링 여행으로 사제 간 마음의 벽을 허물고, 상호 믿음과 사랑으로 학생들의 자존감과 용기를 담아 주기 위해 실시했다.

 

이홍직교사는 이번 여행을 통해 그 동안 바쁜 학교생활로 마음에만 담아 두었던 제자들의 답답했던 사연들을 듣고 교감하면서, 아이들의 표정이 한층 밝아진 모습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여행에 참여했던 이00학생은 평소 존경했던 산생님과의 많은 대화의 시간과 둘레길 트랙킹 그리고 갯바위 낚시 등을 통해 주눅 들어 지냈던 지난 나의 삶에서 벗어나 나의 진가를 되찾을 수 있는 소중한 여행이었다.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 나만이 겪는 성장통이 아니라는 공감대도 형성하고 진정한 친구로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신호 교장은 사제 간 상호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격려중심의 교육활동이 중도 탈락 학생 예방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자존감 회복 및 학생 주도적 진로 개척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심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산산업고등학교, 사제동행 힐링 체험





[주간보령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