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관창초, 문화예술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수업 공개, 분과별 토의, 보고회 순으로 실시

 

 

관창초등학교(교장 이혁수)는 지난 20일 지정수업교실 및 다목적실에서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문화예술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2년차로 접어든 문화예술 정책연구학교는 학생들의 창의·인성 신장을 위해 ART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문화예술 환경 구축 및 문화예술교과 중심 융합교육과정 운영, 문화예술 관련 학습 및 체험 기회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날 연구학교 운영 보고회는 2년간의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얻은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수업 공개, 분과별 토의, 보고회 순으로 실시되었다.

 

유치원, 2학년, 3학년, 6학년 교실에서 이루어진 공개수업에서는 문화예술교과 중심 융합 수업이 이루어졌으며 수업 공개가 끝난 후 연구학교 운영의 일반화를 위해 이루어진 분과별 토의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교과 지도 사례를 공유하고 특색 있는 문화예술교과 중심 융합 수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운영 보고회는 연구학교 운영 동영상 시청, 식전 공연이 이루어진 후 학교장 인사, 보고회의 임석관인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의 격려사와 함께 연구학교 운영 성과를 보고하고 도장학사의 도움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가진 후 마무리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인성 신장을 위하여 새로운 생각,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연구하여 행복 관창교육 실현에 노력할 것이다.


관창초,  연구학교운영보고회








[주간보령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