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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흠 의원, 보령·서천의 발전 토대가 될 ‘주요 사업·숙원사업’ 예산 “결실을 맺다”

보령, 서천이 변화하고 있다!!

 

장항선 복선전철 설계비 50억원, 서천 폴리텍 대학 사업비 216천만원, 보령신항 관리부두 사업비 25억원, 보령신항 준설토투기장(항만시설예정부지 조성) 사업비 25억원 등 보령, 서천의 미래를 위한 사업 예산이 대폭 반영‘2018년도 부 예산안6일 국회를 통과했다.

 

·군별 총액은 보령시가 3,064억원, 서천군이 2,010억원의 국가 예산을 확보했다.

 

김태흠 의원이 무엇보다 공을 들여왔던 장항선 복선전철 설계비가 50억원 반영됨으로서 철도, 항만, 도로 등 지역 발전을 이끌 주요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이 골고루 균형 있게 추진되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 대천항 해양경찰 전용부도 건설현장


여기에 올해부터 본격 공사가 추진되는 보령신항 관리부두 사업비 25억원, 보령신항 준설토투기장(항만시설예정부지) 조성 사업비 25억원 등이 반영되어 보령신항 조성 공사도 본격적으로 추진되게 되었다.

   

▲ 장항선3공구 남포교~남포2터널시점(한라건설)         /         ▲ 장항선3공구 웅천천교~4공구시점(한라건설) 


이밖에 장항선 2단계 개량화 사업에 659억원, 국도 40호선(보령~부여) 189억원, 국도 36호선(보령~청양) 174억원, 국도 77호선(보령~태안) 661, 국립생태원~동서천IC 149억원, 성주우회도로(국도 40호선) 28억원, 주포-오천(국도 40호선) 30억원이 반영되어 보령서천지역 도로 공사가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

 


▲ 보령~청양간 36호 도로, 교량 일부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대보건설)     


특히 김태흠 의원이 공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한 결과 국도 36호 보령-청양 구간의 1공구(보령시 구간)는 당초보다 2년 앞당겨 2018년 말 개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4]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부지


▲ 서천,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부지


또한 서천 군민의 염원인 서천폴리텍 대학 설립 사업비 216천만원이 반영되어 장항국가산단과 연계한 지역 인재 육성과 기업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 등 서천의 미래를 밝게 할 사업도 활기차게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  대천항  보려해져터널 굴착현황 시점부(현대건설)         /   ▲  대천항  보려해져터널 굴착현황 종점부(현대건설) 


보령해저터널 굴착현황

- 전체연장 : 6,927m

- 굴착현황 : 5,974m(시점 : 1,701m, 종점 : 4,273m)

시점 : 대천항 인근 / 종점:원산도 인근

    

 

이번 예산확보에 대해 김태흠 의원은 지난 봄 예산편성 단계 때부터 각 부처의 차관과 실무자 등을 찾아다니며 지역 핵심 사업들의 예산이 반영되도록 뛴 결과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큰 그림을 그리고 세세한 사업들의 사업비 까지도 정부 예산에 반영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2017.12.08-지면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