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작품에 격려와 공감의 댓글을 달아주세요!
주산산업고등학교(교장 이신호)는 지난 23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회 주관으로 “친구사랑․학교폭력근절 관련 학생작품 전람회 및 친구의 작품에 격려와 공감의 댓글을 달아주기”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회가 친구사랑 확인 및 회복으로 학교폭력을 근절하자는 취지로 5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학생들이 응모한 작품으로 진행됐다.
주산산업고, 친구사랑․학교폭력근절 관련 학생작품 전람회
전시된 작품들은 “우리 반 급우들의 장점과 칭찬을 공개합니다, 표어 만들기, 캐릭터 그리기, 대중가요 개사하여 노래 부르기”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학생회장은 “단순하게 보고 느끼는 차원에서 벗어나 작품을 출품한 친구들을 격려하고 공감하는 내용들에 댓글을 달아줌으로써 많은 친구들이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못하거나 표현은 서툴러도 친구사랑과 학교폭력근절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주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참여한 한 학생은 “솔직히 나는 자신이 없어서 작품을 내지 못했다. 하지만 작품에 친구들의 격려 글들을 보면서 후회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작품에 대한 우열 평가가 아니라,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친구들과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신호 교장은“그 동안 평가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어 왔던 행사가내용을 함께 공감하고 즐기는 행사로 진행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 자율적인 학교문화 정착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격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