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파초, 전국 최강! 해양강국 선봉, 요트부

-1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요트대회 저학년 초등부 입상-

 

청파초등학교(교장 이민철) 요트부는 강원도 속초에서 열린 제1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2018.8.16.~8.19.)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남초부 저학년에 출전한 4학년 이대성 선수는 전국 1위를, 여초부 저학년에 출전한 4학년 최가은 선수는 전국 2위를 차지했다.

 

강원도 속초해수욕장 주변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에 본교는 선수층이 두텁지 못한 관계로 인해 남자 2, 여자 1명만이 출전하였다. 그러나 전국의 우수한 요트 선수들을 제치고 금메달 1, 은메달 1개 획득해 앞으로의 전망을 더욱 밝게 하였다.

 

요트를 시작한지 1년도 채 되지 않는 저학년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체력 및 해상 훈련을 실시한 결과이다.

 

이에 본교는 선수들을 보강하고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충청남도 교육청, 보령교육지원청 및 보령시청에서도 꾸준한 지원을 약속해 주었다.

 

이번 전국대회에 입상한 이대성 선수는, “계속 요트부 활동을 해서 다음에 있을 대회에서도 전국 1, 세계 1위를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간발의 차이로 2위를 한 최가은 선수는 비록 이번에는 2위를 했지만 보다 노력해서 다음에는 전국 1위를 꼭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이에 본교는 충남 요트의 대중화, 미래 해양강국을 만들어 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주간보령] 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