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웅천읍,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한 손에 손잡고♬ 문화 나들이 운영

웅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 위원장 백영창, 민간위원장 이태영)에서는 저소득 취약계층(노인, 아동)을 대상으로 손에 손잡고문화 나들이를 운영하고 있다. 5(노인 3, 아동 2) 운영되는 나들이는 5301차로 사례 관리 대상자 중 저소득 독거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관내 성주(개화예술공원, 성주산 자연휴양림) 나들이를 실시했다.

 

관내 보령어린이집에서 차량을 지원 받고 웅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점심 식사 후, 성주산자영휴양림 및 개화예술공원에서 수목원 관람 및 조형물 관람 등을 통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저소득 독거 어르신 중 건강악화로 인한 거동불편으로 관내 나들이조차 한 번도 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시작하게 된 1회차 문화나들이는 참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개화예술공원에서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보령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 줄 몰랐고, 정말 오랜만에 나들이를 하니 기분이 매우 좋다라고 말하여, 활짝 웃으셨다.

 

민간 위원장(이태영)어르신들의 첫번째 보령 나들이를 함께할 수 있어 뿌듯했고, 함께 활짝 웃을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웅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읍내 취약 계층과 함께 하는 행복 공동체 웅천읍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