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산면, ‘구슬뫼 소식지’ 제공을 통한 면민 알권리 충족으로 적극행정 펼쳐

보령시 주산면(면장 김영두)에서는 면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두팔을 걷어 부쳤다.

 

주산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대부분 65세 이상 고령 어르신으로 시정소식이나 면정 소식SNS 등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접할 수 없어 행정 업무 신청에 늘 어려움이 있어 왔.

 

이에 주산면에서는 지난 8월 초부터 마을별 희망가구 신청을 받아 소식지 발송대상자 315가구를 선정했다.

 

오는 91일 처음 발간되는구슬뫼 소식지에는 주산면의 일반 행정분야와 민원처리분, 사회복지분야 등 각종 시책 전반에 대한 내용과 각 마을별 소식을 함께 담았다.

 

김영두 주산면장은 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책이나 마을별 홍보사항이 있을시 주산면 밴드에 게시해 왔으나 초고령화된 주산면의 특성상 인터넷을 통한 소식 접근에 어르신들의 어려움이 늘 걱정이었다주산면에 거주하시면서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산면에서는 면민 알권리 충족을 위해 전입주민을 위한 주산면 전입 길라잡이생활안내서 발간, 주민과의 소통간담회 추진, 주산 산업고학생들과 희망 공감 토크쇼 개최 등 살기 좋은 주산면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