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선관위(위원장 김지현)는 유권자가 영상을 통해 선거와 민주주의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의 ‘유권자가 만드는 깨알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선거로 화합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 선거 분야(내가 경험한 선거, 18세 세내기 유권자의 선거) ▲ 민주주의 분야(코로나19 속 대한민국 민주주의, 생활 속 민주주의)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표현하여 공모전 홈페이지(www.깨알공모전.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영상 형식 및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와 연관이 있거나, 정치적 편향성이 있어 공정․중립성에 반하는 영상은 배제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출품작은 개인으로 또는 10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9월 28일(월)부터 10월 30일(금) 17:00까지의 기간 내에 제출하면 된다. 총 15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10팀)에게 650만 원(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팀에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한국선거방송을 통해 방영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SNS에도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