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산면, 산불순찰함 설치로 가을철 산불예방 총력전

보령시 주산면(면장 김영두)에서는 111일부터 1215일까지 이어지는 가을철 산불조심 강조기간을 맞아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마을별 산불순찰함 설치, 산불방지 비상근무조 편성, 산불 깃발·현수막 설치 등 총력을 기울여 주민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

 

이러한 산불예방 활동은 보령시청 산림공원과에서 수십 년 몸담은 주산면장(김영두)의 노하우가 녹아든 아이디어가 반영된 것이다.

 

특히, 이번에 주산면 법정리(11)마다 새로 설치된 산불순찰함은 매일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들두 번 순찰 후 일지를 작성하기 때문에, 마을 주민들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함께 산불 사각지대 감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두 주산면장은 우리의 행동·말 하나하나가 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어 인재인 산불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하며, 아름다운 주렴산의 자연환경을 후대에게 물려 주는 것이 제 작은 소망입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산불 예방에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다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주산면에서는 노인회장단과의 간담회, 경로당 안부인사, 배식봉사활동,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 개최 등 지역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적극 행정을 펼치는데 앞장서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