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영화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취임...보령 교육史 최초 여성 교육장 탄생

 

김영화 34대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91일자로 새로 취임했다. 김 교육장은 보령 교육역사 최초의 여성

교육장이다.

 

김영화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오천면 녹도에서 태어나 학창시절과 교직의 대부분을 보령에서 보냈다""보령에 대해 잘 알고 깊은 애정을 갖고 있는 자신이 교육장으로 봉사할 수 있게 격려하고 환영해 준 교육 가족에게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김 교육장은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공교육 강화,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교육,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진로교육 강화, 교육생태계를 복원하는 교육공동체 구축, 학교자치를 지원하는 교육행정구현에 대한 의지를 추가 비전으로 제시했다.

 

김 교육장은 구체적인 목표로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학력성장과 학교지원 프로젝트 추진, 창의, 융합교육으로 미래인재를 키우는 상상이룸 교육과 환경교육 활성화, 마을교육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 독서인문 교육 활성화, 혁신교육 활성화와 미래교육 지향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노력 등 네가지 목표를 설정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보령교육지원청이 학교와 지역사회의 플랫폼 역할을 통해 상생교육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교육장은 대남초, 대천여중, 충남여고, 공주교대를 졸업하고 대천초, 청라초, 대관초 등에서 교사로 재직했으며 대천동대초 교장, 보령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등을 역임했다.

 

이민철 청룡초 교장이 부군이며, 김병철 이재명 경선대책위 보령본부장이 남동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