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0일까지 전문 여성인력 모집 … 시 각종 위원회의 여성비율 40%까지 높인다.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을 선도할 ‘여성 인재풀(Pool)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성 인재풀(Pool)제는 여성의 다양한 전문지식과 경력사항을 모집해 분야별 전문 여성인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각종 위원회나 시정정책 모니터링, 여성교육 지역강사 등 시정 주요정책 결정에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는 현재 96개 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위촉직 위원 수 718명(전체 1181명) 중 여성위원이 153명(21.3%)에 불과해 국가정책에 맞게 여성비율을 40%까지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4월 10일까지 행정·법률·경제·환경·건설·문화·체육·의료 등 전문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대상자는 보령시 거주자로서 직장 전문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이면 가능하며, 신청은 개인별 방문(시 사회복지과) 또는 이메일(kbcc9@korea.kr), 팩스(930-3760), 우편(성주산로 77 시 사회복지과)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 인재풀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지역여성 인재 발굴에 노력하고, 자신이 보유한 능력을 발휘해 지역사회에 봉사할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보령시청 전경
[주간보령http://www.btn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