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에 행복상자 물품 지원
주간보령
2022. 10. 6. 17:25
환절기를 대비해 20세대에게 이불 등 전달
보령시 대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창빈, 염창호 동장)는 지난 6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 어르신들께 200만원 상당의 이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임창빈 민간위원장과 협의체 위원을 비롯하여 염창호 대천2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천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추진한 행복상자 물품지원 사업은 올해 세 번째로 환절기를 대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 어르신 20명을 발굴하고 직접 방문하여 이불 및 베개를 전달하였으며 거주지의 주거 여건과 건강 상태 등을 살펴보았다.
특히 대상자 선정에 있어 대천2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서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선정하여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임창빈 위원장은 “홀로 사시는 독거 어르신들이야말로 환절기의 급격한 날씨 변화에 유독 취약한 상태에 놓여 있다.” 면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분들을 돌보는 데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염창호 동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에 앞장서고 대천2동에서 진행하는 사업이 있을 때마다 적극 협조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자료문의: 대천2동(930-4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