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동일 보령시장, 제24회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 성공 개최 ‘특별공로상’ 수상

 

김동일 보령시장이 지난해 8월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24회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의 성공 개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전국의 활동가 및 지방정부 등이 참여하는 컨퍼런스형 대회이다.

 

시는 지난해 8월 환경부, 충청남도, 2022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조직위원회와 함께 제24회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개최했다.

 

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는 지노 반 베긴(Gino Van Begin) 이클레이 세계본부 사무총장과 지방정부 관계자, 기업, 시민단체 등 온·오프라인으로 4천여 명이 참여해 지속가능발전, 정의로운 전환에 대한 여러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김 시장은 지난해 811일 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지속가능한 만세보령'이란 주제로 보령의 탈석탄 및 탄소중립 정책과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에 대해 발표를 했으며, 대표적 화력발전 지역인 보령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시는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이라는 급변하는 시대적 환경 변화에 직면해 있다라며 신재생에너지 신산업을 바탕으로 그린에너지 도시로 성장하여 건강한 미래를 설계하고 초석을 닦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환경보호과( 930-3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