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천2동행정복지센터, 19개소 마을회관에 ‘심장 제세동기' 설치

- 마을회관 19개소에 제세동기 설치하고, 교육 진행해

제세동기 관련 사진

 

 

보령시 대천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신영옥)에서는 지난 7~9일까지 사흘에 걸쳐 대천2동 경로당을 포함한 19개소 마을회관에 '심장 제세동기(AED)'를 설치하고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골든 타임의 중요성,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이론교육 후 어르신이 직접 나오셔서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어르신들은 100세 시대 건강관리 및 유지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갑작스러운 건강 상태 약화에 따른 심정지 환자 발생 등 응급상황에 대한 교육에 열의를 보였다.

 

이번에 설치된 '심장 제세동기'는 대천2동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되어, 주민 만족도가 높은 생활밀착형 현안 사업으로 추진되었다.

 

심장 제세동기는 갑작스러운 심정지 환자가 발생할 경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의료 장비다. 특히 노인의 경우 응급처치가 생명과 직결되어 있어 노인 이용 시설에 필수 장비로 꼽힌다.

 

신영옥 동장은 응급 위기 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은 어르신 이용 시설에 이번 심장 제세동기를 설치함으로써 심정지 등의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되어 응급상황 발생 시 잘 활용되어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