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린 모두 친구’ 장애인식개선인형극 실시
청파초등학교(교장 신동헌)는 8일(월) 11:30부터 학습도움반에서 유치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아이컴퍼니 땅콩아저씨와 함께 하는 장애인식개선 인형극을 진행했다.
보령특수교육지원센터 2023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지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인형극 ‘우린 모두 친구’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무대와 레크레이션, 마술, 인형극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모두 함께 환호하고 공연을 즐기며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잘하는 것, 못하는 것, 좋아하는 것이 각각 다른 개성을 가진 친구들이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4월 20일(목) 장애인의 날부터 청파초등학교는 장애 학생 인권과 안전을 강화하고 교육 가족 모두의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해 대상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4월 20일(목) 교직원 장애인식개선연수, 4월 24일(금) 3~6학년 학생 대상 충남서부장애인복지관 장애체험, 보령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 당사자 장애이해교육, 4월 20일(목)과 5월 4일(목) 함께 웃는 상담소 전문가 초청 통합학급 성교육과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다가오는 9일(화)에는 특수교사와 함께하는 통합학급 프로그램을 7월 11일(화)에는 미라클보이즈 초청 4월 402문화예술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