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내여자중, 음악 속으로 함께 떠나는 여행

-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과의 만남

 

한내여자중학교(교장 김미희) 1학년 학생들은 16() 오전 아산시 교향악단을 초청하여 자유학기 신나는 예술여행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한내여자중학교를 방문해 연주를 들려준 아산시 교향악단은 문화 소외 대상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음악 문화 진흥과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창단한 비영리 민간 전문예술단체이다.

 

이번 연주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힘나는 음악여행!으로 기획되어 중학교 1학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클래식 장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지휘자의 해설과 함께 슈베르트 가곡, 오페라, 아리아와 같은 클래식 음악뿐 아니라 집시음악, 영화음악, 춤곡, 퓨전음악 등을 현악 합주단의 연주로 소개하였다. 아울러 성악가, 국악인, 클라리네티스트 등과 협연하며 여러 음악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학생과 같이 돌림노래 부르기를 하며 듣기만 하는 음악회가 아닌 참여하며 즐기는 음악회가 되도록 구성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하여 즐긴 전00 학생은 음악회에 갈 기회가 거의 없는데 이렇게 가까이에서 연주하는 것을 직접 보면서 들으니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클래식이 친숙하게 다가왔어요. 악기에도 관심이 생겨서 배우고 싶어졌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